상세정보
애써 둥글게 살 필요는 없어
미리보기

애써 둥글게 살 필요는 없어

저자
쓰담 저
출판사
달콤북스
출판일
2022-03-07
등록일
2022-08-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하루 50만 방문자들의
마음을 쓰다듬어 준
인스타그램 작가 쓰담의 첫 에세이


우리는 너무 애를 쓰며 살아간다. 친절하려고 노력하고, 화내지 않으려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가기 위해 노력한다. 이는 모두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다는 마음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은 결국 우리의 입을 막고 감정을 억누른다. 불만이 있더라도 쉽게 말하지 못하고, 불합리한 일에도 침묵하며, 둥글게 사는 게 좋은 거라며 스스로를 합리화하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사람들은 다른 이들의 눈치를 보면서도, 정장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이 어떤지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이 어떤지에 더 관심이 쏠려 있다. 그 결과 우리의 마음은 외면받고, 소외되며, 상처받은 채로 남겨지게 된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신경 쓰는 것은 결국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함임에도, 자기 자신을 방치해 놓는 실수를 저지르고 마는 것이다.

쓰담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둥글게 살려 애쓰다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며, 더 이상 참을 필요도, 친절할 필요도, 괜찮을 척할 필요도 없다고 말한다. 자기 자신의 마음을 먼저 어루만지지 않으면, 결코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쓰담 작가는 그의 첫 에세이에서 자기도 모르게 마음의 상처를 안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쓰다듬어 주며, 그들이 당면한 인생의 문제를 여유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 따뜻한 문장을 건네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쓰담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