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이의 진짜 마음도 모르고 혼내고 말았다
미리보기

아이의 진짜 마음도 모르고 혼내고 말았다

저자
모나 델라후크 저/서은경 역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2-08-26
등록일
2023-01-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훈육이 필요한 아이는 이 세상에 단 한 명도 없다!
아이의 감춰진 속마음을 읽는 뇌과학 부모 수업

실패를 겁내지 않고 도전할 줄 아는 아이, 회복탄력성과 자신감, 자립심으로 단단한 아이, 부모와의 따뜻한 유대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아이. 모든 부모들이 바라는 아이의 모습일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그렇게 키울 수 있을까?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가 문제 행동(떼쓰기, 공격적 행동, 과민반응, 편식 등)을 보이면 당황해하며 훈육을 시도한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 모나 델라후크 박사는 “일부러 문제 행동을 일으키는 아이는 단 한 명도 없다”고 주장한다. 예컨대 흔히 아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떼를 쓴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울고 불고 떼쓰는 일은 아이에게도 정말 힘겨운 일이라고 말이다. 그렇다면 부모의 진을 쏙 빼는 이러한 문제 행동을, 아이들은 왜 일으키는 것일까? 또 그럴 때 아이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

저자는 아이의 문제 행동을 ‘문제’라고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아직 말과 생각이 서툰 0-7세 아동을 중심으로, 언어가 아닌 행동 신호로 아이의 진짜 마음을 읽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아이의 행동이 아닌 행동의 원인에 관심을 기울여 바라보면, 그곳엔 오직 부모의 사랑만을 기다리는 내 아이가 서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