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책만 읽어도 된다
미리보기

책만 읽어도 된다

저자
조혜경 저
출판사
좋은습관연구소
출판일
2022-10-19
등록일
2023-01-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남편이 실직하며, 좋은 아파트를 비워주고 가장 최소한의 비용을 갈 수 있는 오래된 주택으로 이사했다. 겨울이면 너무 추워서 미칠 지경이었다. 그때 나는 빅터 플랭클의 『죽음의 수용소』를 읽고 고골의 단편 『외투』를 읽었다. 그렇게 3년 반을 견뎠다. 그 사이 300개의 서평을 썼다. 그러고 나니 꿈이 생기고, 후회만 하던 마음도 말끔히 사라졌다.”

쉰 살을 넘겨 늦깎이 번역가를 꿈꾸는 어느 평범한 여성의 독서 이야기. 나이 70세에 번역가가 되었다는 어느 분의 이야기를 책으로 접하고 그녀도 꿈을 꾸기 시작했다. 2016년 여름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서평 쓰기를 시작했다. 매주 세 편 이상의 서평을 썼고, 한 인터넷 서점에서는 서점이 선정하는 파워 블로거가 되었다. 지금까지 그녀가 써온 리뷰는 500개가 넘는다. 취미 삼아 시작했던 일본어 공부가 이제는 목숨 걸고 하는 공부가 되었고 지금은 일본어 번역가를 꿈꾸고 있다.

이 책은 오랫동안 그녀의 활동을 봐온 좋은습관연구소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다. 어렵고 무거운 책 대신 일상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들을 중심으로 꾸준히 리뷰해온 작가의 솔직함을 무기로 누구나 좋은 책을 고를 수 있고,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좋고, 느지막이 독서에 재미를 붙이려는 분들도 좋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과 책들을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독자분들도 늦게나마 잊고 살았던 자신의 꿈을 찾고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독서는 쉰 중반이라는 나이가 무색하게 그녀에게 잃어버린 꿈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지금이라도 내 꿈을 찾고 싶다면 그녀가 말하는 독서를 해볼 일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조혜경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