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등 공부는 잘 읽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미리보기

초등 공부는 잘 읽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저자
오지영 저
출판사
카시오페아
출판일
2022-10-26
등록일
2023-01-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5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국영수사과 공부의 기본은 읽기 능력에 있다!”

책보다 스마트폰에, 글보다 영상에 익숙한 우리 아이에게

평생 공부의 발판이 되는 읽기 능력을 심어주는 법




요즘 아이들은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책이나 사전을 찾아본다거나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지 않고 유튜브를 먼저 찾는다. 심지어 무언가를 만들 때도 설명서를 읽지 않고 영상에만 의지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지금의 초등 아이들은 책보다 스마트폰에, 글보다 영상에 익숙한 ‘영상 세대’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아이를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2년 차 초등교사인 저자는 아이의 공부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초등 시기에 문해력, 독해력, 글쓰기의 본바탕이 되는 ‘읽기 능력’을 키워주는 일이라고 말한다. 각 학년별로 요구되는 읽기 능력을 제대로 형성해야만 교과서와 시험 문제를 스스로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제때 쌓은 읽기 능력은 평생 공부의 튼튼한 발판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읽기 능력’이란, 단순히 텍스트를 읽고 해석할 수 있는 사전적인 의미의 읽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대하는 태도와 자신감, 교우 관계, 수업 시간 등 아이의 일상과 학교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포괄적인 의미의 공부 기초 체력을 말한다.



『초등 공부는 잘 읽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는 아이의 읽기 능력을 키워주고 싶지만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어떤 대화를 나누어야 하는지, 무슨 놀이를 함께해야 좋을지 막막한 부모들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이다. 초등 학년별 읽기 공부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부모의 머릿속에 ‘초등 6년 읽기 로드맵’을 그려주는 책이다. 더불어 읽기에 뒤처지는 아이들의 문제 유형을 크게 4가지로 나누고, 각 유형에 알맞은 읽기 학습법과 놀이를 꼼꼼하게 소개함으로써 아이의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 실제 교과와 연계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어 아이의 성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며, 무엇보다 가정에서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읽기 공부 지도법, 대화법, 놀이법을 알차게 담아내어 매우 실용적이라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읽기 능력은 평생 공부의 발판이 되는 공부 기초 체력이며, 초등 시기야말로 읽기 주도권을 형성하고 완성해나갈 수 있는 골든타임이다. 초등 시기에 다져진 읽기 능력에 따라 아이들의 학업 성적 수준은 천차만별이 된다. 그러므로 초등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가 중학교에 올라가기 전, 학년별로 요구되는 읽기 능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초등 읽기 능력을 왜(WHY), 언제(WHEN), 어떻게(HOW) 키워야 하는지 알고, 학습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나간다면 평생에 걸쳐 아이의 학습과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읽기 능력을 탄탄히 쌓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