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등학교 춘하추동
미리보기

초등학교 춘하추동

저자
박희용 저
출판사
한국지식문화원
출판일
2022-11-05
등록일
2023-01-3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저자 박희용은 소년기 열 살 때 시를 느끼고, 청소년기 열여섯 살에는 ‘詩魂’이란 언어가 정신에 찍히면서 ‘以詩得道’를 일생의 목표로 정했다. 청년기 스물한 살 때 안동교육대학에 입학하여 비로소 문우들과 만났다. 교대생이 초등교육에 관한 공부에 열중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일요문예동인회〉 등 문학활동과 〈안동교육대학 학보사〉 편집국장 활동이 교육대학 시절의 중심이었다. 그 덕분으로 추졸생이 되었다가 군복을 입은 스물다섯 살 1978년 대구매일신문 4월시단에 시 〈비비추새〉가 실리면서 처음으로 활자화됐다.

제대하고 대구교육대학에 복학해서 8월에 졸업, 1979년 10월에 초임발령을 받아 경산군 숙천국민학교에 부임했다. 이후 청천, 용상, 영가, 녹남, 녹전, 월곡, 계곡, 온혜, 예안, 북후, 연곡, 영주동부, 평은 등의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다가, 더 늙기 전에 하고 싶은 공부를 하고, 마음껏 글을 쓰기 위해 7년 일찍 2011년 3월에 명예퇴직했다. 이 시집 양백집춘시 제1권 『초등학교 춘하추동』은 발령부터 퇴직 직후까지 시간순으로 초등학교 세계의 춘하추동 희로애락을 엮은 연작서사시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박희용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