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는 이렇게 바뀐다
미리보기

세계는 이렇게 바뀐다

저자
단요 저
출판사
사계절
출판일
2023-10-01
등록일
2023-11-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엉망진창인 세계를 수레바퀴가 구원할 수 있을까?

페이크 르포로 완성한 단요 유니버스



제3회 박지리문학상 수상작

심사위원 이기호, 구병모, 윤경희의 압도적 지지




사람들의 머리 위에 수레바퀴 모양의 원판이 떠 있다. 수레바퀴는 정의를 상징하는 청색과 부덕을 상징하는 적색 영역으로 이분된다. 모두가 볼 수 있고, 과학으로 검증 불가능한 원판은 삶의 행적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고, 이는 천국과 지옥에 갈 확률로도 이어진다. 따라서 어떤 이들은 청색 영역의 가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수레바퀴를 미워하는, 안티휠이 된다. 수레바퀴 출현 이후 세계는 바뀌고 있다. 르포 작가 ‘나’는 수레바퀴가 출현한 지 1년이 되는 시점에 다양한 사람들을 취재하면서 바뀐 세상에 대해 기록한다. 그들과의 인터뷰를 책으로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소설이다.



이 작품은 초월적인 존재인 수레바퀴가 ‘눈에 보이는 방식’으로 정의를 사람들에게 강요할 때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를 검증하는 일종의 사고실험이다. ‘세계’라는 거대한 장치 안에 도덕성과 합리성의 관계를 놓고 독자들을 초대해 완성한 단요 유니버스는 페이크 르포임에도 섬뜩할 정도로 현실성을 갖는다. 제3회 박지리문학상 수상작으로, 첫 책 『다이브』를 시작으로 문윤성 SF 장편 대상을 받은 『개의 설계사』에 이어 당찬 행보를 이어가는 단요 작가의 또 하나의 문제작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단요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