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

저자
최진기, 서선연
출판사
스마트북스
출판일
2016-03-18
등록일
2022-08-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최진기와 함께 하면 인문이 재미있다. 10만 가족이 자녀와 함께 들은 인문학 특강
2010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 〈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을 인기리에 방송해온 최진기가 논술세대 자녀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인문학 책을 새롭게 선보였다.
(‘서양철학, 동양철학, 현대사상, 서양미술사, 역사’ 등 폭넓은 인문지식을 제공하는 그의 강의는 명쾌하고 재미가 있으며, 어려운 인문지식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문학 특강으로서는 유례가 없는 조회수를 보여 왔다.)
인문에 첫발을 내딛는 사람을 위한 기초튼튼 인문학 입문서
다양한 인문지식이 필요한 시대, 한번쯤 꼭 읽어야할 인문지식을 총 망라했다. 철학부터 사회학, 심리학, 정치철학, 과학철학까지, 가장 핵심적인 사상의 흐름을 제대로 알면 인문의 전체 그림이 보인다.
철학, 사회학, 심리학을 공부한다고 당장 성적이 쑥쑥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인문 지식을 머릿속에 받아들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밑바탕만 단단히 다지면 통찰력이 생긴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합적·유기적으로 보고, 그 이면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안목도 생긴다. 인문학적 감수성과 사유의 깊이는 우리 삶의 밑바탕을 다져준다.
스스로 질문하고 생각하며 시대의 사상가들과 쉽게 만나는 자리. 자기 성찰적 어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인문학 지식을 쉽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읽는다.
펼쳐라, 인문의 지도를! 인문의 지초지식을 총 망라한 인문지도책
고전은 각 분야 최고의 책이다. 웬만한 수준의 책도 경험의 폭과 배경 지식이 약하면 읽기 어려운데, 하물며 한 분야를 깊이 파고든 사람의 생각이 응축되어 있는 고전에 바로 들어가다 보면, 겨우 몇 십 쪽을 읽다가 기가 질려 포기할 수 있다. 그래서 멀리뛰기에서 도움닫기를 하는 것처럼, 고전에 제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쌈박하고 쉬운 설명으로 된 책으로 도움닫기를 하는 것이 좋다.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은 바로 그런 책이다.
무엇이든 공부를 할 때는 처음에는 숲을 먼저 훑어보고 그 다음에 나무를 보는 것이 좋다. 인문학 공부에도 지도가 필요하다.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부터 현대의 정치사상가 한나 아렌트까지, 인류 지성사에 크나큰 발자국을 남긴 사상가들의 위대한 생각을 정리한 ‘인문 지도책’이다.
인문 뿌리지식,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쏙쏙, 박제화 되지 않은 생생한 인문지식
자녀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각 상황을 스토리텔링으로 썼다. 최대한 쉽게 풀어 썼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생각해 보는 〈잠깐〉 코너도 만들었다. 또 원고를 가다듬는 단계에서 중학생과 고등학생, 인문 초보자들이 먼저 읽어 보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고 하면 다시 고쳐 썼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운 책이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 것이나 호기심이 생기는 부분은 메모해 두었다가 후에 다른 책을 찾아 읽어 보자. 독서의 확장 과정을 거치면서 깊이 있는 독서를 하게 되고, 인문학뿐만 아니라 수학, 과학, 물리학, 천문학 등 자연과학 분야로 독서를 넓혀 나가게 된다. 그리고 이런 경험이 반복되면 세상과 사물에 널리 통하게 되는, ‘통섭의 단계’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최진기, 서선연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