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오늘도 칼퇴근!

나는 오늘도 칼퇴근!

저자
노다 요시나리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17-09-14
등록일
2022-08-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일을 제시간에 효율적으로 잘하는 비법!
절차를 만드는 능력은 자신의 인생을 운영해나가는 능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시간 관리, 팀 운영, 자료와 명함 관리, 생각 정리, 아이디어 발상,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절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파헤친다. 또 절차를 만들고 체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절차의 힘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일 잘하는 사람만 아는 절차의 비밀
최근 20년 동안 일의 도구가 비약적으로 발전한 덕분에 노동시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삶의 여유가 생긴 듯하지만, 오히려 예전보다 더 바빠진 건 왜일까? 아무래도 사람은 일이 편해질수록 그만큼 하고 싶은 일도 많아지는 모양이다. 그리고 결국은 어느 하나도 제대로 해내지 못해서 실제로는 시간적 여유보다 심리적 여유가 없어져 내내 조급한 마음을 안고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바로 ‘절차’다.
절차라는 말이 매우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다. 하지만 절차의 힘을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삶의 격차는 아주 크다. 특별한 방식이나 도구를 쓰지 않고, 이제까지 고수해온 작업 방식만 조금 바꿔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다시 말해 기존의 상식과는 다른 방법을 연구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절차를 잘 만들면 바쁜 와중에도 물리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여유가 생긴다. 그러기 위해서 어려운 지식을 암기하거나 훈련할 필요도 없다. 그저 작업 순서나 방식에 약간의 변화를 주기만 하면 된다. 이것이 제대로 된 절차를 만드는 비결이다.
절차 만드는 비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파헤친다!
절차를 만드는 핵심은 시간 관리다. 눈앞에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앞일도 내다보며 일하는 데 걸리는 시간, 일을 끝내야 하는 날짜 등을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일정을 세울 때는 힘의 배분보다 시간 배분을 잘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한데, 이러한 능력을 시간 감각이라고 한다. 그리고 시간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기술이 좋다. 누구나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다 잘하고 싶어 하지만,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을 만큼 시간은 무한정 주어지지 않는다. 그러니 우선순위가 높은 일부터 해야 한다.
시간 관리라는 관점에서 보면 정리정돈도 매우 중요하다. 아니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필요한 물건을 찾느라 허비하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가? 정리가 안 된 환경은 생산성을 떨어뜨린다. 정리가 안 돼 물건을 찾는 데 조금이라도 시간을 보내면 그 짧은 순간들이 쌓이고 쌓여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모든 절차는 정리에서부터 출발한다. 정리에는 심리적 정리와 물리적 정리가 있으나, 심리적 정리를 하기 전에 책상 등 물리적인 공간을 정리하면 정신도 맑아진다. 그러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정리해보자.
일을 잘하려면 뇌를 즐겁게 하자!
무슨 일이든 잘하려면 잘하려는 의욕이 있어야 한다. 절차를 잘 만드는 사람이나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 나아가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 일할 마음이 생기게 하는 법을 잘 알고 있다. 다시 말해 자신의 뇌를 즐겁게 만드는 방법을 안다. 거창한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일을 끝내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가거나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것이다. 특히 예전보다 자신이 성장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활동이 효과적이다. 자신의 성장을 스스로 느끼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기 때문이다.
꿈과 목표가 생기는 순간 우리는 설렘을 느낀다. 그때의 감정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매일 그 순간을 떠올려보자. 자신이 어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처음 꿈꾸기 시작했을 때 느꼈던 설렘을 떠올려보자. 매일 이런 생각을 하면서 그때의 감정을 떠올린다면, 우리의 삶은 설렘으로 가득 차 풍요로워질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노다 요시나리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