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엔딩으로 만나요
다른 사람의 인생에 해피엔딩을 선물한다는 것이 과연 가능한 일일까?
《당신의 완벽한 1년》의 저자 샤를로테 루카스의 장편소설 『해피엔딩으로 만나요』. 어차피 지어낸 이야기라면 결말을 바꿔서 더 아름답고 바람직한 마무리로 이야기를 매듭짓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이런 확고한 소신으로 ‘더 나은 결말’이라는 인기 블로그를 운영 중인 엘라 파우스트. 엘라는 지금 행복하다. 평온하고 안락한 지금 이대로 인생이 계속된다면 분명 그토록 바라는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가정관리사라는 사회적 커리어와 오랜 친구와의 우정까지 포기하고 선택한 완벽한 남자 필립의 청혼을 받았고 곧 멋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그렇게 몸소 ‘해피엔딩’을 실현하고 있는 엘라에게 느닷없이 들이닥친 청혼자의 배신과 이별 통보, 그리고 우연한 충돌사고로 얽혀버린 오스카라는 남자.
과거에 대한 대부분의 기억을 잃고 막대한 재산과 기본적인 생활상식, 알쏭달쏭한 성격만 남은 오스카에게 엘라는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주려 하지만, 과거를 캐면 캘수록 그 남자의 인생은 ‘끔찍한 불행’과 맞닿아 있다. 그 불행한 현실을 사실 그대로 알려줘야 할까 말아야 할까? 엘라는 이런 고민을 거듭한 끝에, 평소의 소신에 따라 오스카의 인생에 아름다운 결말을 선사하려 하는데…….
저자 : 비프케 로렌츠
저자 : 샤를로테 루카스
샤를로테 루카스(Charlotte Lucas)
샤를로테 루카스는 비프케 로렌츠의 또 다른 필명이다.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나 성장했으며 트리어 대학교에서 독문학, 영문학, 미디어학을 전공했고 현재 함부르크에 살고 있다. 언니와 함께 안네 헤르츠라는 필명으로 수백만 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심리스릴러 《가장 사랑하는 언니》, 《타인은 지옥이다》, 《너도 곧 쉬게 될 거야》는 비평가와 독자에게 많은 사랑은 받았다. 《당신의 완벽한 1년》은 샤를로테 루카스라는 필명으로 펴낸 첫 장편소설로, 출간되자마자 <슈피겔> 지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10여 개 국가에 번역판권이 판매되었다. 《해피엔딩으로 만나요》는 샤를로테 루카스라는 필명으로 나온 두 번재 작품이다.
역자 : 서유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졸업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에서 외국인을 위한 독일어교수법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국제회의통역사와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당신의 완벽한 1년》, 《내 옆에는 왜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사라진 소녀들》, 《살인자의 딸》, 《상어의 도시》, 《당신의 기억을 지워드립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관찰자》 외 다수가 있다.
역자 : 서유리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