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엄마의 첫 심리 공부

엄마의 첫 심리 공부

저자
누다심(강현식)
출판사
유노북스
출판일
2019-01-21
등록일
2022-09-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녀 관계, 부부 관계부터 고독감, 자존감까지
‘엄마’가 심리학을 알면
비로소 달라지는 것들!
‘공부해라, 밥 먹어라, 일찍 일어나라, 방 청소 좀 해라…’ 사실 이게 다 잘 되라고 하는 말인데, 왜 자식들은 내 얘기를 듣지 않을까? 칭찬 많이 해 주면 좋다고 해서 항상 잘했다, 잘했다 칭찬해 주려 노력하는데, 왜 아이들은 더 부담스러워하고 남편은 오히려 짜증을 낼까? 분명 별 것 아닌 의견 차이에 불과한 일인데, 어쩌다가 매번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일 정도로 심각한 부부싸움으로 번지는 걸까?
대부분의 가정에서 ‘엄마’들이 흔히 겪는 갈등들이다. 그래서 어쩌면 사소하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결코 가볍지 않다. 이 작은 갈등들이 한 번 두 번 반복되고 쌓이다 보면 자식과의 관계, 남편과의 관계,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의 자존감 자체가 파탄날 수도 있을 만큼 위력적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심리학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지난 10여 년 동안 여러 대중 강연과 심리상담실에서 수많은 ‘엄마’들을 만나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심리학’을 전파해 온 심리학자인 강현식 누다심 심리상담센터 대표는 모든 엄마들이 겪고 있는 가족문제는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첫째는 ‘문제’ 그 자체보다 ‘관계’에 초점을 두어야 하며, 둘째는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역효과를 불러오는 ‘역설의 심리학’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문제는 그 문제를 둘러싼 관계가 풀리면 저절로 풀리게 마련이다. 그리고 관계를 잘 풀려면, 처음에는 의도한 대로 잘 흘러가더라도 나중에는 의도와 정반대 결과를 초래하는 이유를 알아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엄마’들이 자주 부딪히는 문제들을 크게 자녀 관계, 부부 관계, 자아 관계의 세 가지 방향에서 살피는 동시에 문제 해결과 관계 개선을 위해 알아야 할 ‘역설의 심리학’ 10가지를 들려주는 데 주력한다.
아이 성적도 올리고 관계도 좋아지는 방법이 있기나 할까? 물론이다. 메타인지를 활용한 ‘공부의 심리학’을 알면 답이 보인다. 언제부턴가 ‘만능’ 심리학으로까지 여겨지는 ‘칭찬의 심리학’과 ‘긍정의 심리학’은 항상 옳을까? 그렇지 않다. 효과를 보려면 칭찬이든 긍정이든 올바로 사용해야 한다. 더 나아가 ‘무력감의 심리학’이나 ‘죽음의 심리학’에 담긴 인생의 참 의미를 알고 나면 내 인생이 보다 깊고 풍부해질 것이다.
이처럼 엄마들이 알아 두면 좋을 심리학 지식이 풍부한 사례와 함께 가득 담겨 있는 이 책은 엄마의 첫 심리 공부를 위한 최적의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누다심(강현식)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