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창조력은 어떻게 인류를 구원하는가

창조력은 어떻게 인류를 구원하는가

저자
김대식
출판사
중앙북스
출판일
2017-04-12
등록일
2022-09-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제4차 산업혁명 이후의 생존, 인류는 어디에서 답을 찾을 것인가?
『창조력은 어떻게 인류를 구원하는가』는 제4차 산업혁명 이후 인류의 생존 전략으로서의 창조력을 논하는 책이다. 이 책은 세상을 읽는 뇌과학자 김대식과 이스라엘 과학계의 대부 다니엘 바이스의 대담집으로,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는 구체적 의미에서의 ‘창조력’을 이야기한다.
최근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류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는 경고를 받고 있다. 2035년에 이르면 현재 직업 중 50퍼센트 이상에서 더 이상 사람이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한다. 기술이 대신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능력, 바로 ‘창조력’이 더욱 절실한 것도 이 때문이다. 큰 변화 앞에 살아남기 위해서 인류는 인간이라는 종(種)의 고유 능력, 즉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무언가를 창조하는 능력’을 발휘해야만 한다. 그렇다면 미래에는 어떤 창조력이 필요할까?
김대식 교수와 다니엘 바이스 교수는 이 책에서 이 시점에 필요한 ‘진짜 창조력’의 개념을 정의하고, 이스라엘에서 어떻게 창조력을 키우는지, 창조력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을 이끌어내는지를 한국과 견주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더불어 다양한 지적 영역에서 창조력이 훈련되고 혁신이 이뤄지는 방식을 포함한 ‘창조력의 비밀’들을 풀어내고자 했다.
제4차 산업혁명이 현실화되고 있는 지금, 살아남느냐 아니면 도태되느냐의 갈림길에서 이제 김대식, 바이스 교수와 함께 미래전략으로서 창조력에 대해 알아보자. 이 책을 통해 ‘창조 국가’ 이스라엘의 경험을 습득하고, 나아가 창조적 혁신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