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생을 바꾸는 90초
미리보기

인생을 바꾸는 90초

저자
조앤 I. 로젠버그 저/박선령 역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출판일
2020-09-23
등록일
2022-08-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생을 바꾸는 데는 단 90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내 안의 여덟 가지 불쾌한 감정을 단 시간에 없애고

원하는 삶을 만드는 법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 저자 잭 캔필드, 메트로UK, 포브스, 북스어밀리언 추천



신경과학자 질 볼트 테일러의 말에 따르면, 파도처럼 밀려왔다 밀려가는 감정의 생화학적 수명은 감정이 처음 촉발된 시점부터 따져서 약 90초라고 한다. 감정의 강도와 주관적인 경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감정의 수명이 90초 이상 지속되는 일은 없다고 한다. 그 순간 아무리 강력하게 느껴지는 감정도 전부 일시적인 것에 불과한 것이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불쾌한 감정이 생기면 90초 만에 털어내지 못하고, 그보다 훨씬 오래 감정에 사로잡히는 것일까?



자신감을 기르고 원하는 삶을 만들어가는 열쇠는 여러 감정 중 ‘불쾌한 감정’을 다루는 능력에 있다. 어떤 목표를 추구하든 거기서 생기는 감정적인 결과에 대처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만 자신감이 생긴다. 저자는 불쾌한 감정을 총 여덟 가지 즉 슬픔, 수치심, 무력감, 분노, 당혹감, 실망, 좌절, 취약성으로 구분했는데, 이 감정들과 맞닥뜨렸을 때 현명하게 극복해나갈 수 있다면 당신이 인생에서 원하는 건 무엇이든 추구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이 여덟 가지 감정이 중요한 걸까? 이는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사람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느끼는 감정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 조앤 로젠버그는 40년 넘게 심리학자로 일하면서 내담자들이 이런 감정을 피하는 게 자신감과 진정성을 유지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 되고 불안감이나 혹독한 자기비판, 다른 사람의 생각에 대한 걱정 등 각종 문제를 불러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모습을 보아왔다. 본질적으로 이 여덟 가지는 사람들이 대부분 피하거나 달아나려고 하는 감정이다. 재정, 건강, 직업, 인간관계를 비롯해 인생의 대부분 영역에서 성공을 가로막는 장벽이 된다.



저자는 이러한 감정들을 단 90초 만에 없애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하나의 선택, 여덟 가지 감정, 90초의 시간’이라는 간단한 공식에 기초한다. 매 순간의 경험을 최대한 많이 의식하고 접촉하겠다는 선택을 하고, 여덟 가지 불쾌한 감정 중 한 가지 이상을 90초 동안 느끼면서 이를 극복할 수 있다면 살면서 자신이 원하는 건 뭐든지 추구할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조앤 I. 로젠버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