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 15분 리더를 위한 인문학 수업
미리보기

하루 15분 리더를 위한 인문학 수업

저자
임성훈 저
출판사
유노북스
출판일
2022-11-07
등록일
2023-01-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수천 년의 이야기 속에 나만의 답이 있다”
『일리아스』부터 로마 제국을 지나 『논어』까지
15분 만에 경영의 이치를 통달하는 문학?역사?철학 25강


변화와 혁신에 가속도가 붙은 이 시대에 리더들이 느끼는 치열함의 강도는 더욱 세지고 있다. 격변하는 세상에 휩쓸리지 않을 기준과 남다른 통찰력이 절실한 시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시때때로 바뀌는 현상을 올바로 판단하고 검증하며, 중심과 기회를 잡을 수 있겠는가? 바로 깊이 있는 인문학적 교양을 갖춰야 한다.

하루 15분이면 충분하다. 수천 년의 이야기를 탐독하며 세상의 이치를 통달하라.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문학·역사·철학의 굵직한 흐름과 지식을 터득할 수 있도록 25개 주제를 엄선하여 압축적이면서도 정확하고 풍부하게 설명했다. 현시대에 마주하는 문제들에 대해 각각 문학 명저, 역사의 명장면, 탁월한 철학자들의 사상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생각의 지평을 넓혀 준다. 10분의 탐독, 5분의 생각이 제갈량의 머리, 단테의 가슴, 칭기즈 칸의 발을 가져다줄 것이다.

명저 아홉 편을 소개한 문학 편에서는 인간을 통찰하며 보이는 것 너머의 본질을 파악하는 눈을 기를 수 있다. 유럽 문학 최고 최대의 서사시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부터 단테의 『신곡』과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까지 각 작품이 태어난 배경, 주요 내용을 이야기했다. 이를 통해 인간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무엇을 욕망하고 성취하고 좌절하는지 알 수 있다. 여덟 편의 명장면을 펼쳐 놓은 역사 편에서는 흐름을 간파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감각을 기를 수 있다. 페르시아 제국을 건설한 키루스, 아테네를 이끈 페리클레스, 로마 제국의 실질적 황제 카이사르는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얻었을까? 레오니다스는 절대적으로 열세인 그리스 연합군을 이끌고 테르모필레를 사수하려 했다. 궁형을 당한 사마천은 역경을 딛고 불멸의 역사서 『사기』를 남겼다. 제갈량은 계란으로 바위 치기인 줄 뻔히 알면서 북벌을 고집했다. 역사 이야기를 통해 지략가와 행동가들의 가치관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철학 편에서는 ‘무지의 지’를 설파한 소크라테스부터 존경받는 왕이자 에피쿠로스 철학자로서 리더의 고찰을 정리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군주의 덕목을 정리한 공자 등 사람들을 움직일 수 있었던 사상들과 명언을 소개한다. 사상가들의 주옥같은 사유를 발판으로 변화에 대처하는 기준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리더의 차이는 통찰력의 차이에서 드러난다. 많은 리더가 없는 시간을 쪼개어 인문학을 공부하는 이유다. 이 책이 변화, 사람, 경영 문제를 실시간으로 체감하는 리더에게 영감을 주는 것은 물론 자기 경영에도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양을 선사한다. 더 높은 곳에서 전체를 바라보고 이끌고 싶다면 하루 15분 리더를 위한 인문학 수업에서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