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

저자
마스노 순묘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7-03-20
등록일
2022-09-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심플한 한 걸음!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은 이것저것 생각만 하다 시작도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긍정적이고 행동력 넘치는 인생을 만드는 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것저것 머리로만 생각할 게 아니라, 자신이 그렇게 하고 싶다면 마음이 가는 대로 일단 실행해 보는 데에서 습관의 정착 또한 시작되기 때문에 이러한 한 걸음은 더욱 중요하다. 저자는 ‘우선은 시작할 것’을 제안하면서 행동력 넘치는 인생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마스다 순묘는 선 사상과 일본의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선의 정원’ 창작 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때문에 이 책에도 저자의 그런 선사상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선에서는 무엇보다 행동을 중시한다. ‘선즉행동’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수행의 기본은 똑같은 일을 핑계 대지 않고 반복하는 데 있다. 매일매일 몸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일을 반복해 가는 것. 그렇게 반복함으로써 귀찮다거나 성가시다는 기분이 앞서기 전에 행동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을 것이다.
할 이유는 움직이기 전에 찾지 않아도 된다. 일단 시작해 보면 ‘이래서 필요한 것이었구나’하고 납득하게 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눈앞에 있는 일은 이유야 어떻든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 ‘해야만 하는 일’이다. 왜 하는가? 그 이유는 자신의 손과 발을 움직여 가며 스스로 터득해 가야 한다. 시작하기 위해 위대해질 필요는 없지만, 위대해지려면 시작부터 해야 한다는 명언도 있지 않은가.

QUICKSERVICE

TOP